📈 광고 분석
🔑 광고 선정 이유
- 레고 코리아의 레고 스노우볼 광고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영상 광고며,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레고로 주라는 의미가 담아져 있어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로 주목해볼만 하다
- 재미 요소를 추구하는 요즘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핸드폰을 흔들면 레고 스노우볼에 안에 있는 눈이 휘날리는 처럼 되는 효과가 재생되어 굉장히 재미있음을 추구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선정했다
🪙 광고 목적
- 크리스마스 선물로 레고를 상대방한테 주라는 메시지 내포
- 광고의 캡션(caption)을 살펴보면 '지금 레고 코리아를 팔로우하고 다양하고 재밌는 레고 소식을 만나보세요!'라고 하고 있다. 이 캡션을 통해 레고 코리아의 인스타그램 페이지 자체를 홍보하는 목적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
- 스노우볼 안에 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꽃인 포인세티아를 레고로 만든 포인세티아를 넣음으로써 직접 레고 이미지를 보여주며, 레고는 이러한 정교한 꽃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할 목적
🛍️ 광고 대상(구매 대상) 분석
- 레고를 좋아하는 어린이 (크리스마스 선물 받는 타깃)
- 레고를 즐겨 만드는 어른이/Kidult ('어른+어린이', 'Kid + Adult'의 합성어로 나이상으로는 어른이지만, 어린이들 장난감 혹은 놀이를 즐기거나 취미로 하는 어른들을 일컫는 말)
- 아직 레고 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지 않은 잠재고객
💰 Selling Point
- 광고를 본 소비자가 직접 핸드폰을 흔들게 하고 직접 스노우볼 안에 있는 눈을 흔들리게 하는 착각이 들게 함으로써 재미를 느끼는 요소가 가장 큰 소구점
- 포인세티아 꽃의 레고 이미지가 직접적으로 광고에 나와있어 포인세티아 레고 세트를 사면 이렇게 완성이 되겠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점 → 완성품 이미지가 소구점 (완성품 미리보기 효과)
💡 광고 가설 분석
- 본 광고를 보고 한 번쯤은 멈춰서 직접 핸드폰을 흔들어 보고 레고 코리아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방문해서 레고 코리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질 것이다
- 소비자들은 광고를 보고 크리스마스 선물 후보로 레고를 넣을 것이다
🎣 후킹한 이유
- 직접 흔들게 함으로써 체험형 광고로 소비자에게 광고에 참여한 경험을 제공해준다
- 크리스마스 시즌을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themed 광고인 점
🔮 느낀 점
- 광고에서 직접 핸드폰을 흔들어라고 해서 흔들었더니 처음에는 스노우볼 안에 안 보이던 눈이 갑자기 나오면서 내가 핸드폰을 흔들어서 스노우볼에 눈을 내리게 한 것처럼 돼서 굉장히 창의적인 광고라고 생각했다.
- 특히, 눈 내리는 방향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'위→아래' 방향이 아닌 '오른쪽→왼쪽' 방향이라 대체적으로 핸들폰을 흔들 '오른쪽→왼쪽' 방향을 고려한 것이 인상 깊었다.
- [아쉬운 점] 너무 후킹해서 광고에 내포된 의미가 더 많을줄 알았으나 레고 코리아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확인해보라는 단순 인스타그램 계정 홍보 광고라 아쉽다. 또한, 광고에 나오는 포인세티아 레고의 직접적인 정보가 안 나와있어 좀 더 아쉬웠다.
- [보완점] 광고 끝에 '더 다양하고 재밌는 레고코리아 소식을 만나보세요!' 대신에 '레고코리아와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세요!'와 같이 크리스마스에도 레고와 함께하라는 메시지를 담아 보완하겠다. 그리고 캡션에는 레고 코리아의 공식 판매처들을 써서 어디서 레고를 살 수 있는지 알려줄 것 같다. 마지막으로 광고에 나오는 포인세티아 레고도 각 판매처들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아 본 광고를 개선하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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